리뷰, 이벤트

카카오뷰 창작센터 내 블로그 유입수 늘리고 싶으세요? (ft. 제가 겪어봤습니다.)

아엠로리 2021. 8. 22. 20:47
반응형

카카오뷰 창작센터

얼마전 카카오톡에서 새로 런칭한 카카오뷰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이전에 #탭 을 이용하여 뉴스 등 다양한 소식을 접하게 했다면 지금은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컨셉의 카카오뷰로 전환 되었습니다.

 

이전에 #탭 화면이 사라지고

가운데 눈 모양의 아이콘이 생겼어요!

왜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관심을 가져야하지?

어떤 콘텐츠든지 사람을 모이게 하고 보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또한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사람이 모여야만 가치가 창출되는 만큼 저의 콘텐츠를 알리는 것은 정말 중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의 가장큰 고민은

'방문자 수'를 늘리는 일이예요.

저는 이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지 딱 5일차 되는 블린이입니다. 아무래도 경쟁이 가장 심한 곳 중 하나가 네이버 블로그이다 보니 신생 블로그는 상위노출은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려운 일이지요.

아무리 키워드를 잘 뽑고 글을 잘 쓴다하여도 바로 상위노출이 될 일은 희박하니까요.

다양한 창구를 통해 나의 콘텐츠을 알리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카페나, 페이스북과 같은 다양한 창구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를 알리는 작업을 많이 하시는 이유기도 하구요.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추천하는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저는 이제 막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신생 블로거 입니다.

어제 우연히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대해 접하고 바로 만들어 보았어요. 핸드폰으로 개설하고 업로드까지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직 방문자 수가 많지 않던 저의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증가 되는것을 확인했어요. 이상하다 싶어 바로 통계로 들어가 유입분석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유입에 카카오가 쓰여있는 주소를 확인했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만들어 놓은 저의 보드를 보고 유입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내 콘텐츠 링크를 건다.

-내 블로그에 방문유입이 된다.

-따라서 새로 콘텐츠를 작성하지 않아도된다.

카카오뷰 활동의

3가지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카카오뷰 창작센터 어떻게 개설하지?

1. 카카오톡에서 가운데 눈 모양인 곳을 클릭해 카카오뷰로 들어갑니다.

2. 내 활동 관리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어요.

3.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채널이 만들어지면 나의 보드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카카오뷰 내 보드에 컨텐츠 업로드 하는법?

1. 보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필요부분을 작성 후 콘텐츠담기를 클릭합니다.

3. 링크직접입력에 나의 블로그 링크를 복사해 붙여넣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컨텐츠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제 시작하는 서비스인 만큼 빨리 시작해 보시는 것이 아무래도 더 혜택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내 블로그를 홍보해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써 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