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벤트

[책리뷰]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_레몬심리지음 (feat.1달무료)

아엠로리 2020. 11. 17. 12:46
반응형

 

 


▶투자에도 기분과 태도가 중요한것 같아요!

저는 yse24 ebook을 구독 중 인데요, 얼마전 이책을 우연히 읽게 되었어요. 중국의 유명 심리상담 플렛폼인 레몬심리에서 가져온 내용이라고 합니다. 대체로 인간관계 속 혹은 자기스스로 감정을 다루는 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재테크와 직접 연관된 내용은 없지만 어느 정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싶어 소개해 봅니다!

요즘 부동산폭등에 상대적 박탈감도 많이 느끼고, 그래서 주식시장도 많이 뛰어들다 손해를 보는 일도 많아진 것 같아요. 이럴 때 나의마음과 감정을 좀 더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남의 재산만 늘어가는 것 같은 허탈함과 질투가 줄어들고, 주식시장에서의 뇌동매매 같은 일 또한 줄어들어 내 자산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yse24 ebook 가입시 한달은 무료'이니 활용해 보세요!

 

 

▶인상깊었던 부분을 소개할게요!

1.내 몸을 잘 돌보지 않고 있을 때가 많았다. 이럴 때마다 나는 속으로 안도했다. 도저히 이유를 알 수 없는 기분 변화가 정답이 모호한 논술 문제라면 몸 상태로 인한 기분 변화는 정답이 확실한 수학 문제 같았기 때문이다.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아서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잠을 충분히 잘 자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한결 나아졌다.

 

2.한 가지 더. 배가 고프거나 피로가 누적되어 있을 때는 중요한 결정을 내리지 않는 것이 좋다

 

3.누군가가 문제 제기를 한다면, 그 말에서 감정을 분리하는 버릇을 들여라.

언뜻 들으면 상대의 말이 나를 상처 주기 위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 내 기분이 만들어낸 오해일 때가 많다. 상대의 비판을 통해 자신의 결점을 발견하고 부족함을 개선해서 더 나은 사람이 되자. 얼마나 좋은 일인가?

 

4.통제할 수 없는 것에 대해 불평하길 포기하라

 

5.자신이 지금 얼마만큼 불만족스러운지를 밖으로 표현해봐야 상황은 전혀 나아지지 않는다!

 

6.자신의 감정에 부정적인 변화가 생겼음을 인식했다면 당장 자리에서 일어나 밖으로 나가라. 1미터 거리의 밖이라도 지금의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기분이 훨씬 나아지고 마음도 가벼워질 것이다.

 

7.자신을 새롭게 인식하려면 꼭 생각해봐야 할 4가지 질문이 있다

 “나는 누구인가, 나의 본성은 어떤가?”

 “나는 어떤 사람이고,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나의 소망과 이상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나의 도덕성과 가치관은 무엇인가?”

 

8.부정적인 에너지를 안고 사는 사람을 만나면 어딘지 모르게 불편함이 느껴진다. 그들이 하는 말을 유심히 들어보면 습관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에게 문제가 없으니 책임을 질 필요도 없다고 생각해서 자신을 바꿀 필요도 없다고 생각한다.

 

9.질투는 자신에 대한 불신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인정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마치며

요즘같은 혼돈스러운 시대에 조금더 냉철하게 자기자신과 상황을 돌아보고,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노력이 정말 중요할 것 같아요!


구독과 하뜨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제 글이 좋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