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A-Z

상테크 이거 모르시면 손해예요! (feat.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1부.

아엠로리 2020. 11. 10. 13:08
반응형

앞서 앱테크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 제가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앱들도 소개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앱테크와 쌍두마차인 상테크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상테크를 알아야겠지요?

상테크는 상품권+재테크의 합성어예요. 앱테크는 앱을 이용했지만 상테크는 상품권을 이용해서 이익을 얻는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그런데 이 상품권으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느냐! 이건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신한 딥에코카드' 를 소지하고 있어요. 이 카드의 혜택 중에 하나는 온라인마켓 11번가/g마켓/옥션/티몬/쿠팡/위메프 에서 사용시 5% (월 3만원한도, 전월실적30만원이상) 캐시백을 해주고 있습니다. 

 

신한딥에코

 

하지만 저는 온라인마켓에서 사용하는 금액이 거의 없어요. 그럼 어떻게 쓰냐! 우선 저는 생활비로 제가 사용하는 곳에서 30만원의 실적을 채웁니다. 그리고 해당하는 온라인 마켓에서 상품권을 60만원치를 구매해요.

(딥에코는 상품권이 실적으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30만원은 실적을 채워 주셔야해요.)

 

 

 

 

그런 후 60만원의 상품권은 현금화 해서 카드값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상품권 현금화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상테크에서 대해서 소개해 드릴테니 계속 함께해 주세요!

 

자! 그럼 정리를 하면 저는 신한카드 딥에코를 '30만원만 사용하면 3만원의 캐쉬백' 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무려 카드 피킹율이 10%!!!!!!! 나 된답니다!! 그리고 제가 신한 딥에코카드를 사랑하는 이유중 또 하나는 캐쉬백 받은 금액을 통장(신한은행 아니여도 됨)으로 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예요. 현금화 하기도 아주 편리해요! 

( *현재 제가 사용하는 방법으로 신한카드광고는 전혀 아님을 밝힙니다* )

 

 

이제 상테크 어떻게 하는 건지 감이 좀 오셨나요?

그럼 실전으로 들어가서 이익을 봐야겠지요?

 

많은 종류의 상테크가 있지만 오늘은 요즘 제가 가장 애용하고 있는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한국투자 금융상품권은 한국투자증권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한국투자증권에 충전에서 주식을 살때나 기타 다른 투자들을 할 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주로 11번가와 지마켓,옥션,지구(사이트현황은 항시변동가능)에서 판매하고 있고 한아이디당 한주에 한사이트별로 2장까지 구매 가능하답니다. (한주에 최대 8장까지 구매할 수 있어요)

*상테크 하기 앞서 본인이 소지하신 카드가 상품권 구매도 캐시백이나 포인트지급이 가능한지 먼저 알아 보시고 시작하시길 권해드려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천원이나 만원짜리(컬쳐랜드나 해피머니같은)상품권을 구매해 보시고 몇일 뒤 포인트 확인을 해보신 후 시작하시는게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아! 그리고 구매 하시기 전에 꼭 한국투자증권에 통장을 개설하셔야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구매한 상품권은 한국투자증권에 접속하신 후 메뉴->안내/등록->금융상품권으로 들어가시면 등록가능하세요.

이렇게 등록한 상품권은 최소 1원 이상 투자를 한 이력이 있어야만 현금 출금이 가능해요. 

 

 

이렇게 상품권 충전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럼 현금화를 하기위해 한국투자증권에서 RP를 1원어치 구매해 볼거예요!

아래 링크로 따라와 주세요!!  ▼▽▼▽▼▽▼▽▼▽▼▽▼

https://porori85.tistory.com/10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상테크! (feat. 현금화)

상테크의 막바지를 달리고 있습니다! 앞서 1부에서 보신대로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구매후 등록까지 잘 마치셨다면, 이제 현금화 할 수있게 작업을 해볼게요! 현대투자금융 상품권은 충전

porori85.tistory.com

 


구독과 하뜨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제 글이 좋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