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A-Z

앱테크 그것이 알고싶다! (feat.머지포인트) 3부.

아엠로리 2020. 11. 8. 14:32
반응형

 

2부까지 소개해 드린 앱들이 모두 마음에 드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오늘은 앱테크 추천의 마지막 3부인 제가 가장 아끼는 2가지 앱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기 전에 앱테크를 어떻게 하면 오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저는 2년 넘게 앱테크를 해오고 있는데요, 사실 중간에 현타가 오기도 하고 푼돈에 실망해 잠시 그만 둔 적도 있었어요. 하지만 무엇이 잘못인지 깨닫고는 다시 앱테크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꾸준히 해올수 있었습니다.

 

처음 앱테크를 시작할때 할 수 있는 앱테크는 모조리 다 깔아서 시도했어요. 더 많이 벌어보고 싶은 욕심에 제꺼 뿐 아니라 남편폰까지 모조리 깔아서 시작했는데 그러다 보니 앱테크에 할애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지더라구요. 당시에는 하루에 1시간 정도는 시간을 썼던것 같아요. 그런데 시간을 많이 쓰다보니 점점 작은 포인트들이 하찮게 느껴지기 시작했어요. 이깟것 모으려고 내가 정보팔고 시간을 들이고 있나 생각하니 정말 현타가 오더라구요.

 

당시에는 엠브레인 같은 시간을 잡아먹는 설문조사앱이나 보험광고에 정보를 넣고 상품권을 받는 것 까지 하면서 돈을 모았거든요.

 

그래서 그 뒤로 제 생활에 정말 도움이 되고, 시간을 가장 적게 들일 수 있는 앱으로 추려나가기 시작했어요.

그 결과 지금은 하루 십분정도 투자로 한달에 10만원 정도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었답니다.

 

이제 막 앱테크를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앱테크는 체감할 만큼의 큰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은 아니라고 우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하지만 나의 소비습관을 바꾸고 작지만 꾸준히 실천해서 저축할 수 있는 수단을 찾으신다면 이보다 좋은 재테크가 없다고 꼭 말씀 드리고 싶었답니다!

 

오늘 글 마지막에 제가 앱테크로 모았던 금액도 살포시 공개해 보려고 하니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첫번째!

'정원e샵' 라는 어플입니다.

청정원과 종갓집 브랜드들을 판매하는 앱인데요, 김치 뿐만 아니라 각종 냉장 냉동식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우선 매일 룰렛돌리기로 적립금이나 비타민을 모을 수있어요. 비타민은 적립금 전환 참여를 통해 적립금으로 전환 후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정원e샵을 이용하시려면 페이코앱을 통해 결제 하시는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페이코에서는 매달 정원이샵의 쿠폰을 주는데요, 보통 25000원 구매시 7500원을 할인해 주는 쿠폰이기 때문에 정말 혜자스럽지 아니할 수 없답니다. 하지만 쿠폰은 선착순으로 발급 받아야하고 사용되어지기 때문에 되도록 1일 부터 확인해 보신 후 빨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또 구매 후 후기를 남기면 한 후기당 2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니, 쇼핑 후에는 후기 쓰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왼)비타민전환  (우)매일룰렛포인트

 

 

 

 

두번째!

'머지포인트' 라는 어플입니다.

머지포인트는 외식, 마트, 편의점등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어플인데요, 머지플러스라는 멤버쉽을 가입하셔서 사용하셔도 되고 머지상품권을 구매 후 충전해서 사용하셔도 되어요.

 

우선 머지플러스는 월15000원의 가입으로 어플안에 플러스 표시가 있는 가맹점에서 무제한 20프로 할인을 받는 멤버쉽 제도 입니다. 머지포인트의 가맹점들을 둘러 보시고 내가 쓰는 플러스가 표시된 가맹점이 많다! 하시면 가입해 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15000원의 가입비가 있으니 내가 받을 할인 금액과 비교 했는데 실익이 있는지 따져 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두번째는 머지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인데요, 이건 제가 쓰는 방법입니다. 한번씩 위메프나 지마켓 같은곳에서 13~15% 정도의 할인율로 상품권을 판매하는데 이때 구매해서 머지머니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법이예요.

 

저는 주로 멤버쉽 적용이 되지않는 편의점과 이마트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상품권을 사서 충전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나 트레이더스에서도 사용가능한데 한번에 20000원 까지만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머지상품권 구매시 정말 중요한 정보를 하나 알려드릴게요!

종종 지마켓에서 머지상품권을 13%정도의 할인율로 판매하는데요, 이때 문화상품권을 구매해서 스마일캐시로 전환 후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문화상품권은 지마켓에서 거의 상시로 6%정도의 할인율로 판매하고 있어요. 그래서 우선 컬쳐랜드문화상품권을 할인해서 구매 후,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머지상품권을 사면 총13%+6%인 19%정도의 할인율로 머지상품권을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gs25를 예로 들어볼게요.

편의점의 2+1상품을 구매합니다 ->kt통신사를 사용하신다면 통신사 할인 10%를 받습니다 ->머지머니로 결제합니다.

 

이렇게 물건을 구매하시면 거의 30%넘는 저렴한 금액으로 물건을 사실 수가 있어요. 행사 상품을 잘 고르신다면 마트보다 저렴하게 어쩔땐 인터넷보다도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 실 수 있답니다!

 

 

 

 

머지포인트어플

 

함께보면 좋은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매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걱정마세요! 컬처랜드 A-Z까지 여기 다 있습니다! - https://porori85.tistory.com/m/7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걱정마세요! 컬처랜드 A-Z까지 여기 다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지금까지 책만 사셨다구요??' 오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얼마나 많은지 아신다면 앞으로 책 사실 일은 조금 줄어 드실지도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부터 컬쳐

porori85.tistory.com

 

 


지금까지 총 3부를 통해서 제가 아끼는 앱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앱테크를 해보려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우리함께 좋은 소비습관을 들여서 하루빨리 파이어족이 되어보아요! 

또한 앞으로 저의 또 다른 재테크이야기는 계속되니 계속 쭉 저의 블로그와 함께해 주세요!

 

그럼 전 떠나기전 제가 앱테크로 모았던 금액들 쪼큼 보여드리고 갈게요! 총총!

 

 

 

앱테크로 모은 포인트들을 월별로 기록했어요.

 

 

 

 


구독과 하뜨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제 글이 좋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