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겨라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을 해 볼까요? (feat.주식수수료)

아엠로리 2020. 11. 16. 12:32
반응형

 

 

오늘 코스피가 2500선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짝짝짝!

저는 현재 kodex200을 가지고 있는데 수익률이 잘 오르고 있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코스피가 2500선을 돌파한것은 장중 기준으로 지난 2018년 5월3일 이후 2년6개월만에 있는 일이라고 하네요!

 

앞으로 이공간에 계좌개설부터 용어정리나 주식사는법이나 파는법 등 아주 기초적인 것 부터 정리해 보려고 해요. 주식투자하는 법의 모든것에 대해 아직 주식의 걸음마도 못뗀 주린이인 저 스스로 정리하고 기록하려는 마음도 있고, 또한 저같은 기초부터 궁금하신 주린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기록해 보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이 늘어나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말까지 있었지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각 증권사들 마다 비대면 주식계좌를 개설 하면 수수료 무료나 주식 1주 증정이나 현금지급등 많은 이벤트들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는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대우 세가지 증권사에 계좌를 개설해 놓았는데요. 이벤트 할때마다 하나씩 만들어 놓다 보니 3군데나 계좌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국내 주식 수수료를 거의 무료에 가깝게 이벤트를 하고 있는 증권사들이 많아, 그중에 검색을 해보고 신한금융투자증권에서 계좌를 하나 더 개설해 보게 되었습니다. 

 

 

▶주식 수수료

주식거래를 할때 수수료는 증권사 위탁수수료와 유관기관 납부 비용이 매수, 매도 시에 발생합니다. 또한 매도 시에는 매도세금도 발생해요. 요즘 이벤트들의 증권거래수수료 무료적용은 증권사에서 책정한 수수료를 말합니다. 그래서 무료 이벤트라해서 주식 거래시에 비용이 아예 발생하지 않는다 생각하시면 안된답니다!

유관기관비용은 증권사수수료 안에 들어있는 것으로 유관기관비용을 제외한 나머지만 무료적용받게 됩니다.

그래서 주식을 자주 사고 파시며 '단타'를 많이 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수수료도 꼭 고려해 보셔야해요!

 

-위탁수수료/온라인(증권회사에 지불) : 0.015%~0.15% (증권사별상이)
-증권거래세 (매도시 발생하는세금) : 코스피 0.10% ,코스닥 0.25%
-유관기관수수료 (필수로 기관에 내는  수수료) : 0.0036%~0.0045% (증권사별상이)

 

▶신한금융투자에서 비대면계좌 개설하기

저는 이번에 신한금융투자에서 비대면계좌를 개설했는데요, 사실 요즘엔 이런 비슷한 이벤트들을 하는 곳들이 많아요.

 

그래서 저는 수수료가 비슷하다면?

'mts(모바일폰에서 주식거래)의 UI가 사용하기 편리한지' 꼭 따져 보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처음 계좌를 만든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인데 앱으로 주식을 거래할 때나 차트, 호가등이 보기 좋게 정말 잘 되어있어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헌데 키움증권을 개설해보니 미래에셋대우가 얼마나 잘 만들어진 mts인지 알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키움증권은 잘 사용을 안하게 된다는..)

 

마지막에 다른 증권사 이벤트들도 몇몇 소개해 드리리테니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우선 신한금융투자증권은 신규/휴면 고객 대상으로 주식을 1주 증정해 준답니다! 섹터를 선택하면 그안에서 랜덤으로 한주를 증정해줘요. 저는 LG화학달라고 빌었는데 쇼박스 받았어요ㅋㅋㅋ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방법은 사진으로 나열해 두었으니 잘 따라 오시면 쉽게 만드실 수 있답니다. 개설하시기 전에 꼭 해당사항이 되는지 체크해 보시고 시작하세요!

 

 

 

 

대상여부 꼭 확인하세요!

 

 

 

 

 

이렇게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을 마치고 랜덤 주식까지 신청해 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앞으로 차근차근 투자하면서 우리모두 부자되 보아요!^^

 

▶그 외 수수료이벤트 중인 증권사들

kb금융
삼성증권 수수료 무료
미래에셋대우증권
nh투자증권 나무

 


구독과 하뜨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제 글이 좋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욥!

 

 

반응형